영화 오펜하이머 공식 예고편 공개, 실체를 알기전에는 아무도 모른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오펜하이머” 작정하고 만든 영화일까
처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를 본게 2001년에 개봉한 메멘토(링크:[https://namu.wiki/w/메멘토] 라는 영화입니다. 당시 군입대를 앞두고 한가한 시간을 보내더 중에 홀로 영화관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정말 영화를 보는내내 끝날때까지 그 끝을 알수 없었던 기억이 났던 그런영화 였습니다. 그래서 이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만든 영화라면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2023년 신작 ‘오펜하이머’ 영화가 개봉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공식예고편을 통해 역시나 싶은 생각이 들었고, 핵무기를 소재로 한 영화 내용 중에 실제 폭발하는 장면을 CG가 아닌 실사로 찍었다는 소식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CG보다는 실사를 찍는걸 좋아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그 영상미가 어떻게 보일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오펜하이머 영화를 통해 최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가 3년마다 개봉하는 것으로 루틴이 있는거 같습니다. 시작은 인터스텔라(2014)를 시작으로 덩케르크(2017), 테넷(2020) 그리고 오펜하이머(2023)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이 루틴대로 3년마다 하나씩 나온다면 정말 재미있게 기다릴수 있겠네요.
이번 영화에서 눈에 띄는 장면이라면 바로 핵폭발 장면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CG없이 구현했다는 핵폭발 장면을 크리스토퍼 놀란감독이 어떻게 만들었을지가 매우 궁금해 집니다. 그리고 예고편에서 보면 느린장면으로 핵폭발 영상을 보면 정말 숨막히는 장면이 아닐수 없습니다.
실제 맨해튼 계획의 트리니티 실험에서와 같이 가능한 실제와 비슷하게 장면을 촬영했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공을 들여 촬영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영상이 우리에게 어떻게 보여줄지도 매우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2023년 기대되는 영화 ‘오펜하이머’
오펜하이머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주인공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전기영화로 그가 실제 핵무기를 만드는 과정과 그로인해 나중에는 얼마나 괴로워했는지 심리적인 부분까지 볼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 오펜하이머는 향후 핵무기가 인류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었는지 잘 알기에 향후 수소폭탄을 만드는 걸 매우 반대했다고 전해 집니다. 결국 수소폭탄도 다른 과학자들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이러한 상황에 매우 힘들어 했다고 합니다.
인간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가 어떤 식으로 핵무기를 만드는지 그리고 그로인해 인류에 어떤 상황이 생겼고 변화가 된 부분에 변화된 그의 심정을 볼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개봉일은 2023년 7월 21일로 알려지며, 여름 블록버스터로 극장가를 후끈하게 만들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