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에서 다자녀 가구 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바꾸면서 다자녀 혜택을 확대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11월 부터는 자녀가 2명만 있어도 이제는 다자녀 가구로 바뀌게 되는데요.
다자녀 가구가 되면 공공분양주택 다자녀 특별공급에 청약할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3자녀에서 2자녀로 바뀌게 되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확대가 되니 2자녀이시거나 자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혜택 내용들을 꼭 확인해 보세요.
아이를 키우다보면 의료와 관련된 지원이 꼭 필요하게 됩니다. 아이가 건강하다면 큰 문제는 없지만 만일에 예기치 않은 일이 생긴다면 아래 의료와 관련된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저출산 관련해서 다자녀 기준을 완화하기 위해 3자녀에서 2자녀로 변경이 되는데요. 다자녀라는 기준이 2자녀로 되어 많은 가구가 다자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2자녀로 완화되었다 하더라도 저출산 문제에 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한번 신중히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본 블로그 저자도 3자녀 가구이지만 위 혜택 때문에 자녀를 더 낳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정부에서는 보다더 신중히 저출산 관련해서 그리고 자녀를 키우는 가구에 어떤혜택이 더 필요한지 고민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