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분실 시 분실 모드 사용 및 아이클라우드로 위치 추적
아이폰 분실 걱정마세요!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꼭 기억하고 나중에 활용하세요. 내 아이폰을 분실하였다면 우선 내 아이폰 내에 있는 저장 정보를 보호해야 합니다. 그래서 원격으로 조정을 해 주어야 하는데요. 아이폰 외에 맥북이나 아이패드가 있다면 조금더 손쉽게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2가지 활용방법을 통해 분실사고시 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웹(아이클라우드)에서 제어하기
아이폰을 분실하게 된다면 당황하지 말고 주변 친구 폰이나 피씨에서 아래 링크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바로 아이클라우드 웹페이지 인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내 아이폰에 연결 되어 있는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내 기기와 관련 목록을 보실 수 가 있는데요. 분실한 기기를 선택을 하게 되면 <사운드 재생>, <분실 모드>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운드 재생>을 눌러서 내 주변에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고, 만약 찾지 못했다면 <분실 모드> 버튼을 눌러 분실모드로 활성화 합니다. 분실모드로 설정할 경우 내 아이폰 바탕화면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 및 분실메세지를 남겨 놓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해당 아이폰을 습득한 분은 비밀번호를 누르기 전까지 해당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마무리 하며..
아이폰을 비롯해서 애플의 기기들은 기본적으로 보안에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분실을 하더라도 내 개인정보와 관련해서 사전에 미리 지킬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위에 나의 찾기를 통해서 주변에 혹시 놓치지 않았나 먼저 확인하고, 못찾더라도 분실모드로 내가 아닌 누구도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 도 있습니다.
특히 완전히 분실을 하게 될 경우 나의 찾기를 통해서 내 아이폰의 모든 기능을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내 아이폰을 습득한 분이 악용할 사례는 없겠죠.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백업을 해 놓았다면 추후 새 아이폰으로 기기 변경시 사용하던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