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iOS18 숨겨진 신기능 파일 앱, 윈도우 애플페이, 새로운 홈 화면 등

애플의 WWDC24에서 iOS18과 더불어 애플의 인공지능 애플 인텔리전스에 대해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iOS18에는 WWDC24에서 소개한 기능보다 더 많은 신기능들이 존재하는데요. 알려져 있지 않은 iOS18 기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WWDC24 iOS18 숨겨진 신기능 총정리

애플의 WWDC24에서 알려주지 않은 신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상 유용한 기능들을 소개했던 애플이 어떤 신기능들을 숨겨놓고 있었는지 자세히 살펴봐 주세요.

iOS18 신기능

키보드 내에서 수식계산

문자나 텍스트를 입력할 경우 키보드가 반드시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키보드 내에 수식계산이 가능하다면 어떨까요? 애플의 iOS18에는 텍스트 필드에서 수식을 넣고자 할 때 ‘=’를 입력하면 자동을 계산을 할 수있습니다. 

계산외에도 단위, 환율 환산도 가능하다고 하니 따로 텍스트를 입력하다가 밖으로 나오는 일은 줄어들 것 같네요.

파일 앱, 파일 유지 기능

이제 파일앤 내에 있는 파일들을 실수로 지워지지 않게 하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지우지 않을 파일을 길게 누르면 <다운로드 항목 유지> 메뉴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아이폰,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파일 앱에서 파일 유지 기능을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윈도우에서 애플페이 결제

애플의 페이결제인 애플페이가 이제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가능해 졌습니다. 주로 맥OS,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이 애플 기기에서만 가능했던 애플페이 인데요.

윈도우 웹사이트에서 애플 페이를 선택하게 되면 아이폰의 카메라 앱으로 스캔하면 결제되는 방식으로 적용이 됩니다. 윈도우 PC를 사용하고 아이폰을 이용하는 유저분들에게는 환영할 만한 소식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동장 버튼 추가

아이폰15 프로 시리즈부터 측면 동작버튼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iOS18에서는 이 버튼을 조금 더 개선되어 변경이 되었습니다.

측면 버튼으로 계산기, 스톱워치, 지갑, 타이머, 핫스팟 등 더 많은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됩니다. 기존보다 더 다양하게 내가 원하는 기능들로 설정이 가능해 졌습니다.

멀미에 도움이 되는 차량 모션큐 기능 추가

자동차 내에서 운영시 스마트폰을 보고 있으면 멀미가 나는 분들이 계십니다. iOS18에서는 자동차에서 아이폰 사용시 멀미를 예방해 주는 모션큐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자동차 내에서 움직임에 따라 화면의 점들이 움직여 인지부조화를 억제 시켜줌에 따라 멀미를 예방하거나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제 움직이는 자동차 내에서의 스마트폰 보는게 덜 어지러울 수 있는 신기능입니다.

이 글을 마무리 하며..

2024년 WWDC24에서 보여준 iOS18 변화들은 어쩌면 애플 인텔리전스가 없으면 안되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WWDC24를 보고 개인적으로는 애플이 정말 인공지능까지 다른 업체보다 더 빠르게 달려가고 있다고 느꼈는데요. 실제로 올 가을에 출시되는 아이폰 16 시리즈는 과연 어떻게 나올지도 매우 궁금해 지는 부분입니다.

현재 2024년 형 아이패드가 출시가 되었는데요. 지금보다도 iOS18 기능이 적용이 된다면 더 강력한 기능들로 활용성도 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