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교통 카드 도입시기 다가온다!
애플페이 교통카드 도입과 관련해서 드디어 반가운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애플페이가 현대카드로 부터 도입이 되고 나서 꾸준하게 교통 카드 관련 도입이 제기가 되고 있었는데요. 곧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어떤 이야기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교통 카드 사용 현실화 되나?
2023년 3월 현대카드가 애플페이를 도입한 이후 아이폰 사용자들로 하여금 매우 찬사를 보내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일부 아이폰 사용사 사이에는 교통 카드 도입이 늦어지는 부분에 대해서 많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애플 지갑 앱 서버 업데이트 부분에 ‘원화’가 추가 되었다는 소식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민국 교통’ 이라는 설명까지 포함되어 있어 곧 애플페이로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 않나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월 3일에는 한국 애플 홈페이지에서 교통카드 등록 및 제거 하는 방법 안내 문서가 게재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인해 애플이 드디어 교통카드 기능을 도입하는 준비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 의심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지갑 앱 교통 카드 추가하기
애플페이 내에서 교통 카드를 사용하려면 지원되는 아이폰, 애플워치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교통카드에는 티머니가 될 것으로 보이고, 그외 카드사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폰에 교통 카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드립니다.
- 아이폰 지갑 앱을 실행한다
- 오른쪽 상단 추가(+) 버튼 을 눌러 ‘교통 카드’ 버튼을 누른다.
- 목록에서 교통 카드를 선택 나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한다.
- 계속 누르고 ‘충전’ 을 탭하고 충전을 한다.
- 화면 단계에 따라 구입 내역 및 교통 카드를 추가한다.
현재까지 가장 유력하게 사용이 가능한 교통 카드로는 티머니를 들수 있습니다. 이후 티머니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 카드 지원단말기
애플페이 내에 교통 카드를 사용하려면 지원 단말기를 먼저 확인 해 보셔야 합니다. 한국은 애플페이 자체가 늦게 도입이 되었는데요.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기종은 아이폰6 이후 모델이라면 애플페이 및 교통 카드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교통 카드 기능까지 아이폰에 도입이 된다면 정말 더 많은 사용자가 아이폰으로 이동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애플페이 교통 카드 도입과 관련 된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향후 신한카드와 같은 다른 카드사 들도 하루 빨리 애플 페이에 합류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교통 카드 도입도 아직은 수수료 문제로 인해 확실하지는 않는데요. 다른 카드사 들도 이러한 문제로 도입이 늦춰지고 있다고 하네요. 기술적인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이 되어 보이는 가운데 수수료 문제도 잘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