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Mac) 사파리 (Safari) 웹페이지 번역하는 방법
사파리 웹페이지 번역 : 언어 설정
사파리 웹에서 내가 사용하는 언어 외에 타 언어로 되어 있는 웹사이트를 이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보통 크롬을 통해 전체 페이지를 번역기를 통해 변환을 하거나 내가 보고 싶은 문장만 드래그해서 해당 부분을 번역할 수 있는데요.
사파리 웹브라우저는 애플 기본 브라우저인 만큼 Mac 설정 부분에서 몇가지 적용만 해 주면 웹페이지 번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Mac - 설정 - 언어 및 지역
맥북 (또는 Mac PC)에서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일반-언어 및 지역’ 부분에 들어가면 맨 하단에 ‘번역 언어’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설정에서는 내가 원하는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언어 리스트들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번역 모드를 통해 온라인이 아닌 상황에서도 번역을 할수 있도록 미리 언어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파리(Safari) 주소창 번역 버튼 활성화
사파리 외국어 페이지를 어떻게 번역해서 볼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제 내가 번역해서 볼 페이지를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열어 줍니다.
상단 URL 부분 옆에 보면 언어번역 아이콘이 보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어떤 언어로 번역할 것인지 선택해야 하는 팝업이 뜹니다. ‘선호하는 언어’ 부분을 클릭하면 다양한 언어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원문과 다른 언어를 선택해서 번역해 줍니다.
아래 BBC 사이트 전문을 영어와 국문으로 번역해 본 보습을 예시로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단락 부분 번역하는 방법
사파리 브라우저로 전문을 번역할 때는 위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다만 부분적으로 내가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봐야 하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아래 그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해당 단락을 드래그해서 선택해 줍니다. 선택한 부분에 오른클릭 또는 키보드 ‘Control-클릭’을 하면 작은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번역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언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사파리 이미지 내 언어 번역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번역을 하게 되면 이미지까지도 번역이 됩니다. 방법은 위 번역하는 방법과 동일하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웹페이지 내에 이미지가 있다면 이미지내 언어까지도 번역되서 표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