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새로운 색상 아이폰14, 14플러스(옐로우 추가) 그리고 애플페이 국내 사용가능
아이폰14, 14플러스 옐로우 색상 출시
애플은 이번 3월14일 아이폰14, 14플러스 제품에 새로운 색상인 옐로우 컬러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5가지 색상(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블루, 퍼플)에서 옐로우 컬러가 출시가 되는데요. 3월 10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3월 14일부터는 공식 판매가 시작됩니다.
아이폰14, 14플러스 시리즈에만 적용되는 이번 옐로우 컬러는 봄을 맞아 아이폰14프로 시리즈에 비해 인기가 덜한 14, 14플러스에만 적용되는 듯 싶습니다. 하지만 색상 추가로 인해 옐로우 컬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다소 관심을 갖게 할 요소로 보이며, 한층 14시리즈에 무게를 더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아이폰14, 14플러스 옐로우 컬러 구매를 하시려면 공홈이나 오픈마켓을 통해 사전예약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기 링크를 통해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통일보다 빠른 애플페이의 국내 사용이 다가옵니다.
애플페이가 출시가 되고 매년 올해는 올해는 기대했던 애플페이가 3월 중순 이후 국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NFC 기반의 간편결제로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던 기능인데요. 이제 삼성페이로 매번 부러워했던 아이폰 간편결제인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은 애플페이 국내사용이 되더라도 당분간 현대카드만 등록해서 사용을 가능합니다. 이미 지난해 부터 현대카드에서 독점으로 애플페이를 도입하겠다고 했으나 국내 들어오는 심사에서 모든 카드사가 가능하게 변경이 됨에 따라 조금 더 소비자에게는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현대카드가 직접적으로 도입을 추친했기 때문에 당분간은 현대카드만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며, 추후 다른 카드사들도 추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ios16.4버전이 업데이트가 되는 시점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ios16.4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애플워치를 통해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링크를 통해 쿠팡사이트에서 구매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