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트랙패드 사용방법 및 제스처 외 필수 사용법
아이패드 트랙패드와 함께 사용해 보셨나요? 애플 맥북이 강력한 부분중에 하나가 바로 트랙패드가 있다는 부분인데요.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에도 별도의 트랙패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에 별도의 트랙패드가 있다면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트랙패드와 함께 사용하기
아이패드 트랙패드 연결하기
아이패드에 트랙패드를 연결하려면 블루투스 연결을 해 주면 됩니다. 아이패드 설정에서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가까이 있는 트랙패드를 켜 주면 위 이미지와 같이 매직 트랙패드(Magic Trackpa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블루투스 연결
트랙패드 설정하기(1) - 트랙패드
정상적으로 아이패드와 트랙패드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다양한 트랙패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내에서 일반-트랙패드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해당 트랙패드 설정으로 들어가면 트랙패드의 이동속도, 스크롤 서정 등 몇가지 설정을 편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 이동속도 조절
- 자연스러운 스크롤
- 탭하여 클릭하기
- 두 손가락 보조클릭
트랙패드 설정하기(2) - 손쉬운 사용
앞서 트랙패드 설정하기 부분으로도 사용하시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조금 더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손쉬운 사용으로 연결된 트랙패드 설정을 조금더 다양하게 할 수 있는데요. 설정 –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가게 되면 중간 부분에 포인트 제어가 보이실 거에요. 이 부분에서 아이패드 내에 트랙패드 설정을 더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터 제어 부분에서는 트랙패드의 포인터 관련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포인트 크기, 움직임, 스크롤 속도등 내가 원하는 부분에 맞춰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트랙패드 조합
이번 포스팅에서 아이패드와 트랙패드 조합을 이야기한 부분은 최근 출시되는 아이패드가 실리콘 칩으로 되어 있으면서 성능이 정말 더 좋아졌다는 점을 둘수 있습니다.
더구나 실리콘 칩이 탑재된 아이패드와 별도의 모니터를 연결하는 방식이 이전과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많이 사람들이 원했던 단순 미러링이 아닌 연결하는 모니터에 별도로 꽉채워서 아이패드와 연결이 가능해 졌는데요. 앞으로 노트북을 대신할 가능성이 더 커졌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애플의 정품 아이패드용 매직키보드 보다는 별도의 키보드와 매직트랙패드를 이용할 상황이 더 많이 있을 거 같습니다. 아이패드를 따로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더욱 편리해 졌기 때문에 키보드 마우스 조합보다는 트랙패드 연결해서 사용을 하면 맥북을 사용하는 사용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신 아이패드가 있다면 매직 트랙패드 연결로 보다 사용성을 높여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